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Windows

Windows 10 부팅 USB 만드는 방법 (무료)

by 제타 2018. 5. 7.
반응형

현재 나는 windows 10 home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언젠가는 윈도우를 포맷해야 할 상황이 생길 것이다.

조만간 포맷을 할 것 같고 그때를 대비해서 포맷용 windwos 10 부팅 USB를 만들어 놓을 것이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준비물은 넉넉하게 8GB 이상 USB를 준비하도록 하자. 그리고 USB 포맷을 한번 깔끔하게 해주도록 하자.


먼저 다음 링크를 들어가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다.

>> 마이크로소프트 링크로 이동 <<




빨간 원을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받고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자.



실행시키면 Windows 10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동의를 눌러 다음 화면으로 가자.



여기에서 2번째 항목인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USB 플래시 드라이브, DVD 또는 ISO 파일) 만들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



이제 여기에서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사용할 것인지, CD를 사용할 것인지 선택해야하는데 우리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한다.

단 최소 8GB 이상의 공간이 필요하다고 한다.



현재 나는 USB를 꽂아놓았고 D드라이브로 인식하고 있다. 따라서 D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



그럼 Windows 10이 다운로드되면서 부팅 USB를 만들기 시작한다. 저 화면이 다 끝나면 다운로드 확인 중 이라는 화면이 뜨고 이후 실제로 USB를 굽기 시작한다.



정상적으로 USB가 구워지면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준비되었다고 뜬다.


이제 USB에 Windows 설치용 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윈도우를 설치해야할 컴퓨터에서 BIOS 모드로 들어가서 부팅 순서를 USB로 바꿔주기만 하면 알아서 설치가 된다.


그리고 이렇게 바로 USB에 설치를 하지 않고도 ISO 이미지를 다운받아서 별도 프로그램으로 부팅 USB를 만들 수 있기도 하다.

하지만 이렇게 하는 것이 가장 단순하고 쉽다.


만약을 대비해서 부팅용 usb를 만들어놓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