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Windows

원격 데스크톱 연결 후 기록 삭제하기

by 제타 2018. 4. 19.
반응형

윈도우에서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이 가능하다.

PC방 등 다른 컴퓨터에서 중요한 컴퓨터에 원격으로 작업을 한 뒤 접속 기록을 남겨놓으면 무언가 찝찝하다.

이때 그 기록을 삭제해주면 그나마 찝찝함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서 지금 현재 컴퓨터에는 2개의 IP가 기록으로 남아있다.

따라서 이 기록을 지워보자


접속 기록은 레지스트리에 기록이 된다.

따라서 시작 -> 실행 -> regedit 실행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연다.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Terminal Server Client\Default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Terminal Server Client\Servers


여기 두 곳에서 내가 접속한 기록이 남아있다. 현재 나는 2개의 IP에 대한 기록이 남아있으므로 2개씩 지워주면 된다.

첨부 그림에서는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지웠다.




그리고 한가지를 더 지워줘야 한다.

내 문서에 숨김 파일을 보이게 하여 .rdp 파일을 지워주도록 하자. (Default.rdp)



작업이 완료되면 다시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시도해보자.

이전 기록이 삭제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