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Windows

윈도우 10 스크린샷 찍는 방법 총 정리

by 제타 2018. 5. 15.
반응형

Windows에서 화면 캡쳐(스크린샷) 방법 총 정리


컴퓨터로 작업을 하면서 스크린샷을 찍어야 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그때마다 윈도우에서 캡쳐 도구를 쓰던지 혹지 PrtSc 키(프린트 스크린샷)으로 화면을 찍어 그림판에 복사를 하던지 두 가지 방법으로 주로 했다. 전자는 흔히들 아는 방법이지만 후자의 프린트 스크린샷 키는 사실 사용 방법이 3가지나 있다.


따라서 그 모든 방법을 설명할 것이며 윈도우에서 화면 캡쳐(스크린샷)을 찍는 방법을 총 정리 하려고 한다.


1. PrtSc 키 사용

가장 고전적인 방법이며 프린트 스크린샷 키를 활용하여 화면을 캡쳐할 수 있다. 이렇게 캡쳐된 화면은 각종 메신저나 그림판, 포토샵, 클립보드 등에 붙여넣기(Ctrl+V)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2. 윈도우 키 + PrtSc

프린트 스크린샷 키만 누르지 않고 윈도우키와 동시에 누르면 화면이 한번 깜빡 거리면서 사진을 찍는 것처럼 화면이 깜빡거린다. 이는 바로 화면이 저장된 것이며 파일 탐색기 -> 사진 -> 스크린샷에 해당 화면이 파일로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Alt + PrtSc

워드, 크롬, 엑셀 등의 오피스 프로그램같이 현재 사용중인 프로그램을 캡쳐하고 싶다면 알트키와 함께 누르면 된다. 그러면 1번처럼 자동으로 복사가 된 상태이며 이를 이메일, 그림판, 클립보드, 포토샵, 각종 메신저 등에 붙여넣기를 해서 사용할 수 있다.


4. 윈도우의 캡처 도구 사용하기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는 어플리케이션 중에 '캡처 도구'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현재 화면을 원하는 만큼 자르거나 글자를 쓰거나 하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위의 그림처럼 윈도우에서 '캡처 도구'를 검색하여 실행한다. 혹은 영어로 'snip' 이라고 검색하면 된다.


그럼 다음같은 화면이 나오며 새로 만들기를 눌러서 원하는 만큼 화면을 잘라서 저장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