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Review

후방 렌즈삽입술(아쿠아ICL) 아주 자세한 후기 2탄 - 수술 2주차

by 제타 2018. 7. 23.
반응형


이전 포스팅에서 후방 렌즈삽입술(아쿠아ICL) 수술 전부터 수술 직후 까지의 포스팅을 했는데요.

오늘은 2주차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양안 렌즈삽입술 아쿠아ICL 수술한 지 2주가 되었습니다.

일주일 후 검사 받았을 때 우1.5, 왼1.2 나오고 있어요 ㅎㅎ

안압 정상, 내피세포 검사도 수술 전과 비교해서 거의 비슷합니다.


왼쪽이 약간 난시가 있었는데, 비주시안이라서 토릭으로 안하고 일반으로 했습니다.

토릭은 돌아갈 수도 있다는 말을 들어서 조금 불안하기도 했거든요..

한쪽씩 볼때는 왼쪽의 경우 난시가 약간 남아있지만 양쪽으로 볼 때는 불편함 전혀 못느끼고 있습니다.

지금까진 정말 잘 보여서 만족하고 있어요



이물감, 안구통증, 눈충혈은 수술 당일 포함 6일 정도 있었습니다.

수술 당일날은 이물감이 엄청나게 있었고 오른쪽 눈 수술한 날은 정말 두통도 심했어요.

이물감과 안구 통증이 계속될 때는 정말 렌즈를 하루종일 끼고 있는 느낌이라서

이 증상 계속 되는거 아닌가 ㅠㅠ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하루하루 일어날 때마다 신기할 정도로 증상이 나아지는게 느껴졌어요.

지금은 통증과 이물감, 충혈은 없는데 아직 아침에 딱 눈 떴을 때 많이 건조함은 있습니다 ㅠㅠ

근데 확실히 소프트렌즈 끼고 다닐때 보다는 건조함이 줄어든 것 같아요.

주변 분들이 눈이 초롱초롱해졌다고(?)..하기도 하구요. 


그리고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했던 링현상은 아직도 있습니다.

또 이상하게 저는 밤에 조명을 봤을 때 빛번짐 현상이 점점 나타나는 것 같아요 ㅠ

크게 불편한 정도는 아닌데 그래도 없던 증상이 생기니까 좀 슬프네요 ㅠ

그리고 수술 후 2주 ~ 4주 동안은 근거리 보이는 게 불편할 수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그렇습니다.

정~말 가까이서 보는 것 (눈에서 20센티 이하 정도 거리)은 눈이 조금 뻐근하고 겹쳐 보이기도 해요.

요런 증상이 얼른 나아졌으면 좋겠어요 다음주에 또 검사 받으러 가니, 그 때 의사쌤에게 무어보려고 해요.





머리는 수술날 포함 4일간 못 감았어요 물도 안댔습니다 ㅎㅎ

그 다음날부터는 가족의 도움을 받아 감았고, 지금은 머리를 뒤로 넘겨서 감습니다.

세수는 4일째까지 클렌징 티슈로 닦다가, 4일 후부터 눈 주변 피해 세수하고 있어요.

안검염 생기지 않도록 해야해서 속눈썹 쪽은 세정제를 묻혀 면봉으로 닦고 있습니다.



저의 눈이 수술하기에 좋은 조건은 아니었어요 ㅠ

그래서 여기저기 찾아보며 고민을 많이 하고 수술한 건데 지금까지는 만족하고 있어요.

좋은 조건이 아니었던만큼.. 병원 검사 열심히 받으려고 합니다

언제까지 함께할 수 있는 렌즈일진 모르겠지만 

예상 교정시력보다도 잘 나와서 만족스럽습니다 ~

혹시 궁금하신 거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