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Review

[어플추천] 하루에 몇걸음 걸었는지 기록하기 - 걸음 측정 어플

by 제타 2018. 8. 1.
반응형

좋은 어플이 있어서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LG 휴대폰이라서 LG 헬스를 쓰고 있는데 

삼성폰이나 아이폰도 관련 어플이 많이 있더라구요


아니면 구글스토어에서 만보기 등으로 검색만해도 많이 나오는데

어떤 것을 사용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LG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LG 헬스 어플을 추천드려요~


저는 개인적으로 하루에 1만보 걷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략 오늘 7822 걸음을 걸었네요

약 300 킬로칼로리를 소모했고 거리상으로는 5.94km를 걸었나봅니다.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한 것이 5%네요.


저 그래프를 누르면 시간대가 나옵니다.



대략 72분을 걷고 계단오르기가 7분이네요.





휴대폰만 소지하고 있으면 매일 이렇게 알아서 기록이 된다는 사실.


그런데 더 놀라운 사실은 정말 정확합니다.


밖에서 10걸음을 걸었더니 정말 딱 10걸음이 늘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정확해서 아주 놀라웠어요.




그리고 위의 사진처럼 도전모드로 몇가지 도전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체중기록이나 친구들과 순위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하루 1만보 걷기 캠페인을 모두 시작해보아요~


하루 1만보씩만 걸어도 코어 근육이 발달되서 디스크 예방에 좋아요.


뿐만 아니라 얼마 전 빠른 걸음은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많이 걸어야겠죠^^?


그럼 휴대폰 만보기 어플을 꼭 다운받아서 기록하면서 자신의 생활 패턴 추이를 살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