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Movies

캡틴 마블은 누구인가? 앞으로 MCU를 이끌어갈 히로인

by 제타 2018. 5. 1.
반응형

어벤져스 3(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마지막 쿠키영상에 닉퓨리에 의해 어벤져스 4가 예고되었고 그 중심에는 캡틴 마블이 있음을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에 닉퓨리가 죽기 전에 연락한 사람이 심볼(앰블럼)을 보아 캡틴 마블이었거든요.


원작 코믹북에서 미국 공군 장교이자 나사 보안 책임자였던 캐럴 댄버스는 마-벨을 조사하다가 그와 친해집니다. 적과의 싸움 중 폭발에 휩쓸려 캐럴과 마-벨의 DNA가 일부 섞이고 그 결과 마-벨과 비슷한 능력을 갖게 된 후 자신을 미즈 마블이라 부르게 됩니다. 시빌워가 발발했을 때 캐럴은 아이언맨 팀에 가담하고, 이후 캐럴은 친구인 마-벨을 기리는 뜻에서 자신은 캡틴 마블이라 부르게 됩니다.


그럼 캡틴 마블이 도대체 누구일까요?



최근 기사를 보니 캡틴 마블 역에는 영화 ‘룸’으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은 브리 라슨이 캐스팅됐다고 합니다. 브리 라슨은 최근 SNS을 통해 캡틴 마블의 수트를 입고 있는 일러스트 장면을 공개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배우가 바로 브리 라슨입니다. 복장을 잘 살펴보시면 닉퓨리가 마지막에 무전을 칠 때 마크랑 흡사하죠?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테지만 아마 캡틴 마블이 마블 역사상 가장 강한 캐릭터가 될거에요. 거의 슈퍼맨급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캡틴 마블의 본명은 캐롤 댄버스Carol Danvers로, 1968년에 처음으로 등장해서 오랫동안 활약한 히로인입니다. 활약해온 기간이 워낙 길어서 여러 코드네임이나 별칭들을 갖고 있는데, 그 중에서 캡틴 마블이 되기 전 미즈 마블로 활동했던 기간이 가장 길고 또 유명합니다. 슈퍼 히로인이 되기 전, 캐롤은 본래 공군이었지만 우주를 날고 싶다는 꿈이 있었습니다.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 NASA 우주비행의 보안 담당관이 될 수 있었지요. 그런데 우주비행 중 외계행성의 크리족과 맞닥뜨리는 고난을 겪고 마는데 이 때 마블 코믹스에서 등장하는 제 1대 캡틴 마블이자 크리 행성의 슈퍼히어로, 마-벨과 만나게 됩니다. 이 우주에서의 모험으로 캐롤은 온갖 고생을 하지만 그 과정에서 강력한 초능력을 얻게 되어 슈퍼 히로인 미즈 마블로 새로운 삶을 시작합니다.

오랜 멤버 스칼렛 위치가 어벤져스를 잠시 떠났을 때, 멤버들은 빈 자리를 채울 강력한 영웅을 찾다가 미즈 마블을 어벤져스로 영입합니다. (Avengers #183, 1979) 이 때부터 40년 가까이 되는 세월 동안 정의의 영웅, 어벤져스 멤버로서의 활약을 시작한 것이지요. 캐롤은 하늘과 우주를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는 비행능력이 있는데다 강력한 신체와 괴력을 가졌고, 주변의 광양자 에너지를 흡수해서 폭발시키는 능력(Photonic Blasts)을 가졌기 때문에 초능력 영웅들이 많은 어벤져스 안에서도 가장 강력한 영웅 중 한 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캐롤이 어벤져스에서만 활동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기억과 초능력을 흡수하는 능력을 가진 뮤턴트 로그Rogue(로그는 현재 X-Men의 슈퍼 히로인이지만, 처음 등장했을 당시에는 슈퍼 빌런, 즉 악당이었습니다)와 대결하던 도중 기억과 초능력을 흡수당해버리고, 사라진 기억과 초능력을 되찾는 과정에서 뮤턴트 슈퍼 히어로 팀 엑스맨X-Men의 창시자, 프로페서 X (찰스 자비에Charles Xavier)에게 도움을 받습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잠시 엑스맨으로서도 활약했는데, 엑스맨으로 활약했던 기간은 어벤져스로서 활약했던 기간에 비하면 무척 짧았지만 캐롤은 여전히 엑스맨에 대한 끈끈한 의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든 힘과 기억을 영원히 잃을 뻔한 사건까지 있었지만, 캐롤은 슈퍼 히로인으로서의 책임감을 잃지 않고 어벤져스 멤버로서 꾸준히 활약합니다. 그녀는 강한 신체능력을 가진 초능력자이자 노련한 전투기술과 경험을 가진 파이터일 뿐만 아니라, 공군이자 우주비행사 출신으로서 각종 언어에 능통하고 스파이나 지휘관으로서의 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설령 대부분의 그녀는 어벤져스가 당연하게 여기는 일이라 하더라도 더 좋은 선택을 위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판단하는 지적 능력과 신중함을 가졌고, 언제 어디에서도 뛰어난 리더십을 보여주지요. 명실공히 어벤져스 최강의 히어로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리족 능력을 지녔는데 광속에 가까운 속도로 날아다닐 수 있으며 우주 공간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크리족인 토르 역시 우주 공간에서도 거뜬한거랑 비슷한 맥락이죠. 캡틴 마블은 다른 히어로들과 달리 초인적인 힘을 지녔기 때문에 타노스와 격투가 가능하고 이 때문에 밸런스 붕괴 주범인 타노스와 다이다이를 뜰 수 있게 되었죠. 또 아이언맨과 마찬가지로 손에서 빔도 나갑니다. 여기에 뛰어난 상처 회복력과 에너지 흡수 능력을 갖췄습니다.



쉽게 말하면 하늘을 나는 능력, 강화된 힘, 충격에 대한 저항력, 에너지를 흘려 보내는 능력을 갖춘 그야말로 완전체 신이랍니다.


참고로 영화 캡틴 마블은 2019년 3월 개봉하고 아마 캡틴 마블이 태어난 과정을 그릴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이후에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와 어벤져스4(어벤져스 인피니티워)와 이어질 듯 합니다. 타노스를 어떻게든 무찔러야하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