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Movies

★어벤져스로 인정받다★ 스파이더맨 홈커밍 후기. 쿠키영상 1개.

by 제타 2018. 5. 1.
반응형


스파이더맨 홈커밍 후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언맨이나 토르 시리즈를 좋아해서 단순 킬링타임용 일거라고 생각했지만 아니더라구요~

반전도 있고 스파이더맨이 어떻게 영웅이 되는지 성장과정을 보여주는데 이야기를 상당히 재밌게 풀어갔습니다.




스파이더맨 홈커밍은 어벤져스1(2012)에서 우주 외계생명체들에게 침공당한 후 잔해물을 처리하는 과정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기억하시나요? 

로키가 웜홀 포탈을 열어서 웜홀을 통해 우주인들이 침공하고 마지막에 아이언맨이 그 웜홀에 들어가 핵폭탄을 터뜨리는 장면을요.

그때 잔해물을 처리하는 인부들이 외계 물질들을 수거하며 시작됩니다.


이후 피터(스파이더맨)가 나오고 캡틴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싸우는 것을 1인칭 시점 카메라로 찍는 장면이 이어집니다.

스파이더맨이 캡틴아메리카의 방패를 뺏는 장면을요.

시빌 워 이후에 스파이더맨은 히어로 다운 임무를 계속해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내심 어벤져스가 되고싶기도 하고 임무를 맡아 진정한 히어로가 되고 싶은것이죠.

하지만 토니 스타크의 생각은 스파이더맨이 아직 15살밖에 안된 꼬맹이이고 아직 생각이 어리다는 이유에서 합류를 시키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파이더맨이 히어로가 되려면 어떤 사건이 필요하겠죠? 

역시 사건이 등장하는데 처음 나왔던 외계 물질 잔해 처리반 인부들이 악당이 됩니다.

위에 사진에서 나오는 악당이 최종 보스거든요.

(사실 매번 스파이더맨 시리즈 하면 베놈이 약당으로 나왔었는데 이 화에서는 순수 인간이 악당으로 나온답니다.)



스파이더맨이 이 악당을 혼자서 물리치기에는 아직 너무 약합니다.

게다가 너무 어리다는 이유로 토니 스타크의 경호팀장인 해피도 스파이더맨의 경고 연락을 계속해서 무시해버립니다.


그래서 결국 혼자 저 악당들을 소탕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하게 됩니다.




악당들의 무기 암거래를 막기위해 혼자 노력하고.. 

이때 제대로 안되서 무고한 시민들이 목숨을 잃을 뻔 해서 아이언맨이 도와주지만 아이언맨은 그만 영웅놀이 하라고 손을 떼라고 하죠.

스파이더맨 슈트도 뺏어버립니다. 에구 무심하기도 해라..ㅠㅠ



하지만 칭찬을 받는 계기가 생깁니다. 바로 학력 경시대회를 빌미로 워싱턴까지 잠입했다가 

절친 네드가 갖고 있는 외계 물질의 폭발로 인해 160미터 높이에서 추락하는 엘리베이터를 잡아내며 친구들을 구하게 됩니다.

특히 이 안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 리즈도 있었습니다.



이후 경시대회에서 돌아와서 본인이 스파이더맨인줄 모르는 리즈에게 고백을 하고 성공하게 됩니다.

그 결과 같이 파티의 파트너로 가게 되는데 알고보니 리즈의 아버지가 처음에 나왔던 인부들의 보스, 악당 보스였습니다.

( 리즈가 스파이더맨 이야기를 하게 되어 결국 서로가 스파이더맨이고 악당인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그렇게 악당은 최종 범죄로 토니 스타크의 비행기를 탈취하려고 계획을 하게 됩니다.

이 비행기에는 여러 외계물질, 아이언맨 슈트, 무기 등이 다 실려있어서 탈취만 가능하면 인생 역전을 할 수 있거든요.

수송 임무는 당연히 스파이더맨을 그렇게 꾸준히 무시한 해피가 맡았습니다.

만약 탈취당하면 해피는 짤려도 할말이 없는 셈이죠.



하지만 계획을 스파이더맨에게 들키게 되고 결국 스파이더맨이 혼자서 막아내게 됩니다.

그리고 리즈의 아버지의 목숨까지도 구해내게 됩니다(결국 범죄자라서 감옥에 가게 되지만요..)


이렇게 피터는 혼자서 범죄를 막아내게 되고 더불어 토니 스타크의 물건들도 무사히 지켜냅니다.



그렇게 해피는 피터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게되고 토니 스타크에게 호출이 되서 만나게 됩니다.

이때 토니 스타크는 피터(스파이더맨)을 드디어 어벤져스에 멤버로 참여시킬 계획이었죠.

(기자들도 부르고 슈트도 준비하고..)

하지만 피터는 이 것이 테스트라고 생각하며 어벤져스를 거절해버립니다 ㅠㅠ


그 거절 덕분에 토니는 피터를 더 좋게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긴 하지만요!

(피터의 거절 직후 "생각보다 어른스럽구나..."라고 해피와 토니가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기자를 부른 것은 중대 발표로 토니와 페퍼가 약혼한다며 대충 넘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스파이더 맨이 끝이나고 쿠키영상은 1개가 있습니다.


리즈 아버지(악당)가 감옥에 가서 스파이더맨이 실제로 누구인지 물어보는 질문에 모른다고 대답하며 피터를 숨겨주는 내용입니다.

아무래도 홈커밍 이후 스파이더맨2에서 이후 이야기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보는데요.


어찌됐든 토니는 당장 어벤져스를 거절하게 되고 이후 인피니티 워에서 시작과 함께 등장하며

우주에 가서 아이언맨에게 진정한 어벤져스의 일원으로 인정받게 됩니다.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주 급속도로 말이죠...-_-;)


다음 스파이더맨을 볼 수 있는 영화는 어벤져스4와 그 이후에 홈커밍2로 예상됩니다.

그 전에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스파이더맨 홈커밍 저의 평점은 10점만점에 8점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