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Review

크롬 인터넷 속도 향상 팁

by 제타 2018. 5. 3.
반응형

PC에서 인터넷 빠르게 하기


잘 알려지지 않은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빠르게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주소 창에 chrome://gpu 라고 입력해보겠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항목들은 사람마다 설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넘어가고 주황색으로 표시 된 Native GpuMemoryBuffers 라는 항목을 보겠습니다.

디폴트(기본값)은 Software Only 입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더 넘어가보시면 다음과 같은 항목이 나옵니다.

아무것도 손대지 않으셨으면 Tile Update Mode가 One-Copy인 상태가 기본값입니다.


그럼 여기서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 바로가기를 오른쪽 클릭 하여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2) 대상(T) : 설치된 경로\chrome.exe 로 되어 있습니다. 이 경로 뒤에 한칸 띄우고 다음을 입력하겠습니다.

3) --enable-native-gpu-memory-buffers --enable-zero-copy


즉 "C:\Program Files (x86)\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 --enable-native-gpu-memory-buffers --enable-zero-copy

이런 형태가 되야 합니다.


이제 모든 크롬창을 닫고 크롬을 다시 시작한 후에 주소 창에 처음에 들어갔던 페이지 chrome://gpu 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Native GpuMemoryBuffers 가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할 수 있도록 Hardware accelerated 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화면 아래쪽의 Tile Update Mode가 Zero-Copy로 변경됐습니다.

이렇게 두 곳의 설정이 바뀌었다면 제대로 적용된 것입니다.



이 기능은 원래 웹페이지에서 이미지 등을 불러올 때 그릴 내용을 시스템 메모리에 올리고 시스템 메모리로 부터 그래픽카드의 VRAM으로 이 내용을 복사해가는 과정이 있는데 그 과정을 생략하게 하는 것입니다. 특히 텍스트 위주인 정적인 웹페이지보다 이미지나 동영상 등이 많은 동적인 웹페이지에서 효과가 크게 나타납니다. 아래 그래프는 비교 차트 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하면 메모리 사용도 훨씬 줄어들어서 컴퓨터를 더욱 풍족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퍼포먼스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Ctrl + Shift + i 를 눌러 개발자도구에 들어갑니다.

2) ESC를 눌러 Console 창을 엽니다

3) 아래 쪽에 열린 창에서 가장 왼쪽의 세로로 점 세개로 된 아이콘을 눌러 Rendering을 선택 합니다.

4) FPS Meter를 체크하면 크롬의 FPS 성능 그래프를 보면서 차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