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Review

노트북 쿨링패드 ABKO 엔코어 NC25를 구매하다!

by 제타 2018. 6. 8.
반응형


요즘 CPU발열이 심한 제 노트북에게 선물할 선풍기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앱코(ABKO) 엔코어(NCORE)의 NC25 제품입니다.


17인치 노트북까지 커버할 수 있어서 상당히 크네요.



가장 중요한 것은 


무게가 900g이고 팬이 2개 그리고 최대 풍량이 820FM이라고 하네요.


구성품입니다. USB와 패드입니다.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USB포트를 쿨링패드와 노트북에 연결만 시켜주면 팬 2개가 회전하면서 CPU 온도를 낮추는 것인데요.



불을 끄니까 정말 이쁘네요 ㅎㅎ


나중에 밤에 불꺼놓고 파워코딩할 맛 날 것 같습니다.



노트북을 올려놓았습니다~


기울기는 3단 조절이 가능하네요 ㅎㅎ


그럼!! 가장 중요한, 그리고 궁금한 쿨링 패드의 성능을 한번 볼까요?



CPU 온도 측정은 코어템프(CORE TEMP)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 core temp 바로가기 <


간단하게 WHILE문으로 무한루프를 돌리게해서 CPU 온도를 올려보았습니다.


아직 쿨링패드를 장착하기 전이고 대략 83~85도까지 올라갔네요.



그럼 쿨링패드를 한번 연결해보겠습니다.


대략 79~81도까지 떨어졌습니다.



무한루프를 돌리기 전, 즉 평상 시 온도가 약 55도정도였고 27~28도정도가 상승한 것인데요.


쿨링패드를 사용하니 약 3~5도가 낮춰지는 효과가 있기는 했지만 


정확한 테스트를 하지 않아서 효능에 대해서는 솔직히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분명한 것은 확실히 CPU온도가 낮춰지도록 시원한 바람이 부니까 장기간 사용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안쓰는 것보다는 낫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계속 사용하다가 후기를 다시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