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Sports

2018 러시아 대한민국 vs 독일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 잘 싸웠다!!

by 제타 2018. 6. 29.
반응형

출처 - 피파월드컵 공식 인스타그램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인 대한민국 vs 독일의 결과가 2:0으로 승리하였습니다.


평일 밤 11시였지만 대단한 열기였고 김영권, 손흥민 선수가 추가시간 연달아 득점하는 순간 창 밖에서는 환호성이 엄청났어요.


현재 피파랭킹 1위인 독일은 월드컵 80년 역사상 조별리그 통과를 하지 못한 것이 처음이고


최근 20년동안 4강 아래로 내려간 적이 없었다고 하네요.


출처 - 피파월드컵 공식 인스타그램


게다가 현재 멤버도 외질, 로이스, 크로스, 뮐러, 보아탱 등


세계 최정상인 S급 선수들만 모여있는 곳인데요 무려 선수단 가치만해도 1조가 넘는다고 하네요;;



이로써 F조 순위가 다음처럼 마무리가 되었네요


출처 - 피파 공식홈페이지


1위 스웨덴

2위 멕시코

3위 대한민국

4위 독일

 

결국 1~2위만 올라가는 현 체제에서 대한민국은 탈락하였지만 잘 싸웠습니다.


정말 혼돈의 조입니다.


 한국을 이긴 멕시코를 이긴 스웨덴을 이긴 독일을 이긴 한국을 이긴 멕시코를 이긴 스웨덴을 이긴 독일을 이긴 한국을 이긴..



동시간에 스웨덴과 멕시코의 경기가 스웨덴이 3대0으로 멕시코를 잡으며


저희가 독일에게 지는 경우 멕시코가 떨어질 수도 있었는데요.


덕분에 멕시코 국민들이 한국을 엄청 응원했다고 하네요 ㅎㅎ


대한민국의 평점입니다.



독일의 평점입니다.


별 다섯개 멋있네요..우리도 언젠가 별을 그리는 날이 오겠죠 ㅎㅎ?




스웨덴 멕시코와의 1, 2차전에서 장현수, 김민수 선수 등 네티즌들에게 부진한 모습으로 


각종 매체와 SNS를 통해 엄청난 비난을 받았지만 


결국 최종전인 세계 1위 독일과의 경기에서 결국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구요.


정말 잘했습니다!


물론 최고의 수훈장은 GK 조현우와 수비수인 김영권, 윤영선 선수라고 생각을 하구요.


사실 조현우 선수가 최소 5골은 막아줬으니까요.


MOM으로 선정된 GK 조현우 선수!


출처 - 피파 공식홈페이지


빨강색하고 잘 어울리는데.. 리버풀 관계자분들 영입 좀.. 안될까요?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아시안게임을 준비하러 가시죠!

반응형